컨텐츠 바로가기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
제목 메르스 또 다시 유행, 중동지역 여행주의
작성자 엔터픽스 CS (ip:)
  • 작성일 2016-03-30 10:23:4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189
  • 평점 0점
 

메르스 또 다시 유행, 중동지역 여행주의

질병관리본부는 17일 "중동 지역 메르스 환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며 "중동지역 방문자들은 감염예방 수칙을 지키고 귀국 후 14일 이내에 발열, 호흡기 증상이 생기면 의료기관 방문 전 보건소에 상담해 달라"고 밝혀 작년의 메르스사태가 다시 떠오릅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1월 이후 메르스 환자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주변 국가인 오만, 아랍에미리트(UAE)에서 모두 69명이 발생했습니다.

연합뉴스 보도사진

5명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발생했으며 이 중 35명은 낙타 접촉력 등이 있는 1차 감염자였습니다. 감염 환자수는 1월 7명, 2월 20명이었으며 3월에는 북중부 부라이다(Buraidah) 지역 의료기관 '킹 파하드 전문가 병원(King Fahad Specialist Hospital)' 내에서 21명의 환자가 발생하는 등 모두 38명의 환자가 나왔다고 전했습니다.

중동의 메르스 발생 지역을 여행하는 사람은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동물과 접촉하거나 낙타 고기와 낙타유의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진료 목적 외에 병원을 방문하거나 사람이 붐비는 장소를 찾는 것을 자제해야 하며 부득이하게 방문할 때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점을 다시 강조하고 있습니다.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의 접촉을 삼가야하며 발열, 기침, 콧물, 호흡곤란 등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 착용 후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좋구요.. 귀국 후 의심증상이 생기면 의료기관 방문 전에 전화 109번으로 신고하고 보건소에서 상담을 받으세요...

그리고 이번을 계기로 건강보험도 한번 더 챙겨보세요. 아직 건강보험이 없다면 인터넷에 의료실손을 조회하면 자주 마주치는 메리츠화재 건강보험 알파플러스을 고려해보세요.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건강보험 전문 콜센터 1688-7711을 통해 상담해보세요.

이럴 때는 기침도 조심해서 해야합니다. 가족과 동료들 생각하셔야 합니다...
특히 지하철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미리미리 마스크나 손수건을 준비하세요.

아래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메르스전용 홈페이지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www.mers.go.kr/mers/html/jsp/main.jsp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